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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게임

[띵작소개]스퀘어와 토리야마의 합작 _ 크로노 트리거

by 칠흑성 2020. 10. 15.

RPG의 명가 스퀘어에닉스의 띵작 크로노 트리거

 

1995년 발매된

 

슈퍼패미콤의 수작

 

크로노 트리거

 

 

PS1, PC, 모바일로 각각 이식되어

 

아직까지도 사랑받고있는 걸작중의 걸작이다

 

 

 

스퀘어에서 제작됐고

 

드래곤볼의 토리야마 아키라가

 

캐릭터 디자인을 

 

파판의 아버지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탄생하게 되었다

 

손오공 아니다
20년전 플레이했던 추억을 느끼며 게임시작
완벽한 한글화로 공략집없이 플레이가 가능

 

그래픽과 해상도부분에서는

 

PS1 이식작과 비교하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지만...

 

슈퍼패미콤과 비교하면

 

상당히 만족스럽다

(리터칭 좀 더 해주지 그랬냐...)

 

월드맵에서의 캐릭터는 가히 처참하다
루카가 만든 기계에 오작동이 발생하고 그렇게 모험이 시작된다

 

크로노 트리거의 진가는 단연

 

스토리

 

 

수많은 시간선을 오가며

 

해당 시간대의 비밀을

 

하나씩 풀어가고

 

먼 미래에 예견 된

 

세상을 멸망시킬 존재를

 

저지하는 것

 

라보스에 의해 황폐화되는 미래

 

시간선이 무수히 많아

 

지루할 틈없는 몰입도를 보여준다

 

왜 이 게임이 명작반열에

 

올라올 수 있었는지 보여준다

 

루카의 기계장치를 이용해 시간을 넘나든다
시간의 미아가 모이는 시간의 끝

 

 

전투도 빼놓을 수 없다

 

 

파판의 트레이드마크인

 

ATB(액티브 타임 배틀 시스템)이

 

버전업되어 적용됨에 따라

 

별도의 화면전환없이

 

물흐르는 전투가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전투 전환
박진감 넘치는 보스전

 

슈퍼패미콤의 한계를 뛰어넘은 작품이어서 인지

 

출시된지 25년이지났음에도

 

거부감이 들지않는다

 

 

사실 고전게임에

 

그래픽운운하는것도 웃기긴하다만

 

절대 손오공이 아니다

 

알피지게임을 즐겨했던 사람이라면

 

시간이 지나도 기억에 남는

 

명작게임들을 하나하나

 

다시 플레이해보는것도

 

괜찮은 여가활동이라고 본다

 

 

 

지금 스팀에서

 

한글화버전이 판매되고 있으니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된다면

 

플레이 해보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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